롯데월드 어드벤처 2019년 3,4,5월 소식모음
(스크롤 주의)
이 포스트는 PC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http://adventure.lotteworld.com/kor/enjoy/festival/view.do
스프링 페스티벌 | 페스티벌 | 롯데월드 어드벤처
스프링 페스티벌
adventure.lotteworld.com
https://www.youtube.com/watch?v=d7KoHKjyhPI
개원 30주년을 맞이한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올 봄 컨텐트는 개화기입니다.
꽃이 피는 개화기(開花期)는 어드벤처에서, 새로운 문화가 열리는 시기의 개화기(開化期)는 매직아일랜드에서 진행됩니다.
그러나 어드벤처에서는 사실상 기존의 마스크 축제가 펼쳐지고 있으며,
매직아일랜드의 개화기는 컨셉 자체에 대한 부정적인 목소리가 존재합니다.
우리나라에서의 개화기(開化期)란?
1876년 강화도 조약 이후 외세의 문물을 받아들여 기존의 사회질서를 타파하고 근대적 사회로 개혁되어 가던 시기.
사실상 외세의 침탈과 많은 내란으로 흉흉한 분위기로 치닫게 되었으며, 특히 사실상 일본에 의해 주도된 식민지화로 인해
결국 1910년 경술국치, 즉 대한제국이 망하게 되고 맙니다. 개화기는 그렇게 끝을 맞이합니다.
이렇게 사실상 우리나라에서 개화기는 역사적으로 그렇게 좋은 시기는 아니었던 데다가,
경술국치라는 치욕적인 사건으로 끝나게 되는 구한말 시기였습니다.
그래서 이 시기를 그저 낭만적인 분위기로 해석해 즐기는 분위기를 경계하는 의견들이 있으며,
하필 한국 기업이냐 일본 기업이냐 하는 논란을 크게 겪었던 '롯데'인지라
하필 일본의 식민지화가 진행되었던 '개화기'를 '롯데'가 '낭만적'인 분위기로 잡고 간다-
-라는 것에서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을 만족시키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최소한 컨셉을 잡을 때 이런 역사적인 사실과
우리나라 사람들이 느낄 만한 정서 정도는 고려했어야 했는데,
여기서는 그런 점이 간과되었다는 느낌을 다분히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즐거움'으로 유도해야 하는 테마파크에서 이런 점을 쉽게 간과해
불편한 감정을 유발하고 있다는 점은 여러모로 참 아쉬운 일입니다.
그리고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이 되는 해죠?
뉴트로(New+Retro,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복고)가 요즘 추세이기는 하나,
개화기(開化期) 컨셉이 정말 적절한 것이었는지는 여러분들이 각자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9116092&memberNo=980781&vType=VERTICAL
"일제강점기가 유흥거리?" 롯데월드 '개화기 축제' 뭇매
[BY 한국정책신문]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롯데월드가 ‘개화기’ 콘셉트를 내세운 봄 시즌 축제로 ...
m.post.naver.com
1. 개화기(開花期)
1-1. 가이드맵과 데코레이션
- 인력 문제인지 정문 왼편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막아두고 있습니다.
- 데코레이션은 크게 되어 있는 것이 없고, 1층 퍼레이드코스 가로등에 벚꽃을 달아 '벚꽃 사이로'를 조성하였습니다.
- 개화기의 일러스트 자체는 開化期에 맞춰져 있습니다.
1-2. 엔터테인먼트
환타지 마스크 퍼레이드
- 인력이 많이 감축된 것 말고는 크게 달라진 점이 없습니다.
- 마차 플로트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듯 합니다.
신비의 가면 동화나라(미스틱 마스크 페어리랜드)
- 안무가 조금씩 수정되었습니다.
- 피노키오 관련 설정이 초연 설정으로 돌아왔습니다.
펀! 펀! 앨리스
- 예년과 크게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미라클 애니멀 쇼
-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와 비슷한 컨셉으로 진행되는 고객참여형 공연입니다.
캐릭터 환타지아
- 오랜만에 큐티캣이 모습을 드러냈으며, 배역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1-3. 그럴싸진관
- 벤자민무어 페인트의 협찬을 받은 듯 그러한 컨셉의 부스가 등장했습니다.
- 입구 쪽 바닥 미디어파사드에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30년 역사를 8비트로 정리한 영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복고 컨셉의 부스도 등장했습니다.
2. 개화기(開化期)
픽시 매직살롱
- 2층 바르셀로나 광장 에뛰드하우스 자리에 픽시매직살롱이 들어왔습니다.
- 개화기 컨셉의 의상과 소품을 대여할 수 있는 곳입니다.
- 파크 곳곳에 픽시 매직살롱의 홍보물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오버브릿지
- 오버브릿지에서 메인브릿지로 통하는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시간여행을 하는 컨셉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30주년의 캐치프레이즈인 'Make a Miracle'의 의미에 맞춰 '기적과도 같은 시간여행'이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캐슬로(路)
- 메인브릿지에 그 시대를 재현한 거리, 캐슬로를 조성하였습니다.
- 여기에도 벤자민무어 페인트의 협찬을 받은 듯한 왜건이 하나 등장합니다.
호텔 캐슬
-매직캐슬은 100년 전에 존재했던 호텔이라는 컨셉으로 '호텔 캐슬'이라는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 1층은 컨시어지 로비, 2층은 객실, 3층은 라운지 바 '가배집'으로 조성되었습니다.
- 3층에서의 가배 체험은 개회기 옷을 대여하거나 사진을 찍어 올리고 sns에 올리면 체험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 스윙재즈 라이브 공연이 16시에 캐슬 주변에서 진행됩니다.
어트랙션
- 매직아일랜드의 어트랙션 6종이 개화기 컨셉에 어울리는 이름의 간판을 달았습니다.
낭만산책
- '낭만산책'이라는 이름의 포토타임을 진행합니다.
- 로티로리는 15시에 따로 진행하고 있으며, 샤론과 연기자들은 15시30분에 진행합니다.
기타
- 식음점이나 상품 왜건 등도 개회기 컨셉에 맞는 간판이나 문구들이 걸려 있습니다.
- 회전그네의 경우 사인엣지의 디자인까지 개화기 컨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3. 기타
- 정글탐험보트가 리뉴얼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 후룸라이드와 같이 주로 안전에 관련된 작업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 유령 대소동의 운영이 종료되었습니다.
- 동물극장으로의 운영은 하지 않으며, 이정표나 가이드 등에서 완전히 삭제된 것으로 보아 영구 운영중지인 것 같습니다.
- 이것으로 국내에서 롯데월드만이 가지고 있던 애니매트로닉스 극장형 어트랙션은 모두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 자이안트 루프는 운영을 종료하였으며, 새로운 멀티미디어형 어트랙션으로 돌아온다는 예고를 한 바 있습니다.
- 현재는 비클만 빠져 있는 상태로, 또 VR을 접목한 어트랙션으로 돌아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있습니다.
- 정글탐험보트 출구의 상점은 슈팅 게임이 들어왔습니다.
- 픽시매직과 언더랜드 입구에 각각 홍보를 위한 화면이 설치되었습니다.
- 로티스 엠포리움의 샤론캣 드레스 샵의 배치가 조금 달라졌습니다.
- 30주년의 상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 개화기 시즌의 상품도 등장하였으며, 마스크축제 상품은 떨이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 마그넷에 이어 뱃지도 출시되었습니다.
- 365일 날짜를 표시한 로리 피규어가 등장하였습니다.
- 매직아일랜드 샬레카페 자리에 KFC가 입점했습니다.
- 외부는 테이크아웃, 내부는 매장 내 식사 주문을 받는 형식으로 운영됩니다.
- 메뉴는 상당히 한정적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 바덴바덴은 지금 공실이 되었습니다.
- 지하3층 게임장이 카페와 게임장이 결합한 형태인 '플레잇(Play Eat)'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 로티가 로리를 찾아 잠수함을 타고 바다 아래로 내려온다는 컨셉으로, 스팀펑크 잠수함처럼 꾸며졌습니다.
- 그러나 게임장 따로, 카페 따로인 공간으로 되어 있으며, 게임장은 기존 오락실에서 탈피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 카페는 '달콤카페'가 입점해 있으며, 프로젝트 미디어 월과 미디어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VR 스페이스는 컨텐트를 주기적으로 리뉴얼하고 있으며, 이래저래 할인 프로그램도 도입된 것 같습니다.
- 깨알같이 오락기도 몇 대 들어와 있으며, 매표소 옆에 미디어파사드로 컨텐트를 미리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 지하1층 페어리 트레일즈의 보나베띠가 있던 자리에 도미노피자가 입점되어 있습니다.
- 조각피자는 판매하지 않고, 할인 프로모션이 없다고 합니다.
- 지하 1층 롯데 스위트월드는 운영을 종료하였습니다.
- 끝 -